20160927 – 할인쿠폰으로 구입한 무선충전용품들

※ (10월 17일 추가)
해당상품들은 원래 사용하던 노트7의 발화사건으로 인해 현재 반품되었습니다. 타 갤럭시 기기에도 있는 주변기기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읽어주세요.

160927_01

노트7의 발매 이후 배터리 이슈등으로 귀찮은 일들이 있었지만
기어S2도 받았겠다, 삼성페이몰 10만원 할인쿠폰도 쓸겸 무선충전용품을 구매했습니다.

160927_02

지난 수요일에 발송된게 감감 무소식이라 택배 분실인가 싶었는데 갑자기 움직이더니 오늘 슝 와버렸네요 -_-;; 이미 많은 분들이 구매하신 무선충전 스탠드와 보조배터리 케이스입니다.
우선은 무선 충전스탠드를 봅시다..

160927_03

땡글하네요 ㅇㅅㅇ
집에있던 동생의 무선충전기는 눕혀서 사용하는 패드이지만 이건 스탠드형이였습니다.
무선충전 넘나 신기하다 메우 (이 사람은 삼성휴대폰을 오랜만에 써봅니다)
충전시키면서 동영상같은걸 봐도 될 것 같습니다.

160927_05

잭을 연결했다 뺐다 할 필요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세상 참 좋아졌네요…(코쓱)
추후에 저가형이라도 사서 집에서 쓸까싶습니다. 이건 사무실에 가져가서 써야겠어요.

160927_04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USB Type-C가 아닌 그냥 마이크로 USB단자였다는 건데, 이제서야 처음으로 Type-C 단자를 달고 나온 기종이 노트7밖에 없으니 무선충전기같이 범용성이 높은 기기에서는 아직은 대세인 마이크로USB단자를 달고 나올 수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무선충전 지원을 공식적으로 하지 않는 기종도 무선충전 패치를 별도로 사용하여 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제가 쓸 일은 없겠지만..

이어서 범용이 아닌 전용 액세서리인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케이스를 소개하겠습니다.

160927_06

이 무선충전 배터리커버는 노트7 출시당시 같이 나온 공식 액세서리입니다.
아이폰의 밀리배터리같은 케이스형 배터리에 무선충전기능, 방수방진 기능도 탑재되었으며 용량은 3100mAh입니다. 케이스의 전원을 넣으면 무선으로(접촉)밥을 먹여주지요. 현재의 무선충전이 완벽한 무선충전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단자에서의 제한이 없어졌다는건 큰 발전이라고 생각합니다.

160927_07

별도의 단자가 없이 케이스에 끼우고 전원을 켜는 것만으로도 작동됩니다.
처음 구입해서 끼우고 뺐을때 잘 안빠져서 난감했었습니다. 그래서 위의 사진처럼 제거예시 이미지를 표시해놓았더군요.

160927_08

장착후 사진입니다. 두께가 상당히 있는 편이라 자주 갖고 다닐만한 물건은 아닌 것 같구요.
뭐…여행시에 중간중간 충전해서 쓰거나 가방없이 긴 시간 외출해야할 일이 있을때 쓰면 좋겠네요.
전원버튼이 있으며 보조배터리들이 그렇듯이 배터리의 잔량을 4단계의 LED로 보여줍니다.
충전시에는 케이스 좌측에 푸른 LED램프가 들어옵니다. 전용액세서리답게  충전단자는 Type-C 단자를 쓰고 있었습니다. 정장입고 갈때 쓰면 괜찮을려나요..? 여튼 상시 들고다닐만한 아이템은 아닌듯;

에, 아무튼 이상입니다.
키보드형 케이스도 발매되어 눈독들이고 있습니다만, 실용적이기보다는 장난감에 가까운 것으로 느껴지기 때문에 막 구입하고싶진 않고, 하여간 머지않아 구매하게되면 이곳에 사용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_ _)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