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22 – 배터리 이슈가 개선(추정)된 새 노트7을 받다

※ (10월 17일 추가) 해당상품들은 원래 노트7의 교체품 발화사건으로 단종되어 강제회수될 예정입니다. 교체랍시고 받았으나 결국엔 제대로 체크못하여 의미없는 교환까지 해버렸네요.
아무쪼록 기록보존을 위해 당시 상황을 남겨둡니다.

01

배터리가 신나게 뻥뻥 터져서 전 세계의 시선을 사로잡은(…) 갤럭시 노트7.

폭발사건으로 인한 기기점검 소식을 듣고 바로 센터에 가서 문제가 없다고 판정 받았지만
어찌되었던간에 위험한건 교체를 해야하는 법이기에
폭발의 문제가없는(듯한)  ALT사의 배터리가 들어있는 노트7의 교체물품이 도착하였습니다.

새로 받은 개선판은, 패키지에 검은색 네모박스로 별도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02

티월드 다이렉트로 주문한 상품의 경우 신규기기가 온 다음
데이터이동 및 개통을 할 수 있는 약간의 시간을 대략 3일정도 주고 이후에 택배로 기존기기를 수거해가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통신사마다 교환방식이 다르니 아직 안하신 분께서는 확인을 요합니다.
여하튼 일시적으로 기기가 두개 생긴상태…지만 하이고 의미없다 ㅠ

…새 기기가 와서 마냥 좋은 것은 아닙니다.
데이터 이동, 뱅킹용 공인인증서 이동, 삼성페이 다시 세팅 등등
새로 세팅하는 것에 민감한 저의 경우 그냥 원하는대로 한번 뙇! 세팅하고 그대로 오래 쓰길 바라는데 덕분에 귀중한 시간을 폰 세팅에 투자해버리니…ㅠㅠ

03

개선된 기기의 경우 소프트적으로도 구분이 갈 수 있도록 배터리 부분이 초록색으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다만 이는 구글의 가이드를 위반하는 부분이 일부 있기 때문에 차기 업데이트에서는 다시 흰색으로 변경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디자인적으로도 기존의 흰색이 통일감이 있어 보기 좋구요…

04

전원버튼을 길게 누르면 나오는 전원메뉴입니다.
해당 메뉴에서 기존에 없던 배터리 상태 메뉴가 생겼습니다.
이는 기존의 노트와는 구별할 수 있는 또다른 방법이기도 하지요.
시스템 변조로 어거지로 만들지 않는 이상 이정도만으로 충분히 개선판임을 증명할 수 있을텐데… 혹은 설정쪽에 문제가 해결된 개선판임을 입증할 수 있는 항목을 만들어줘도 좋을 것 같네요.

기존기기와 구분할수 있는 요소 3가지 정리.

– 박스패키지부분에 ■표시가 되어있음
– AOD 및 시스템 UI화면의 배터리 아이콘이 흰색에서 초록색으로 변경
– 전원메뉴에 배터리 상태 아이콘 추가

이상입니다. 그리고 교품을 받긴 했는데 화면이 기존 것보다 붉은색으로 표시되네요,
동호회쪽에서는 경우에 따라 교환대상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센터를 한번 더 가야할 것 같습니다.
전에 쓰던건 이럴 일이 없는데…참 이번기기는 뽑기운이 없군요 쩝;

 

댓글 남기기